chapter.1

최 초 의
차 팔 이

‘차팔이’

일을 하며 늘 꼬리표처럼 붙어 다녔던 수식어.
가족과 친구에게도 당당하게 말할 수 없던 우리의 수식어.

속이고, 훔치고, 빼앗던 더러운 시장 때문에
같은 검은 색의 사람이 아니냐며 손가락질 당하던 이름.

그저 자동차가 좋아 시작한 일인데,
이유 없는 비난을 받아도 웃어야 했던 우리.

그것이 싫어 우리는 세상에 없던 차팔이가 되고 싶었습니다.

누구나 믿고 맡길 수 있고
전문가보다 더 전문적이며,

정직하게 일하고, 정당한 대가만 취하는,
고객과 울고 웃으며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친구이자 가족 같은.

그리고 8년이 지난 오늘.
우리는 우리가 꿈꾸던 사람이 되었습니다.

최초라는 메달을 무수히 건 채
더 이상 누구도 차팔이라 부르지 않는 세상 유일의 컨설턴트가.

  • 2013~

    장기렌트 리스 업계 1위 (NICE기업정보 기준)

  • 2014~

    타타타 컨설턴트 연수원 도입 (BOOTCAMP)

  • 2015~

    업계 최초 비교견적제 도입

  • 2016~

    업계 최초 역견전제 도입

  • 2020~

    업계 최초공동구매제 실행

  • 2021~

    업계 최초 최저가보증제 실행

노력 이상의 실력

실력 없는 노력은 핑계입니다.
그렇기에 우린 항상 최고만을 선발합니다.

입사부터 연수, 마지막 테스트까지.
각 지역 최고의 인재들이 아니면
수료가 불가능한 타타타 BOOTCAMP.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여 최고의 대우를,
최고인 고객에게 최고의 컨설팅을 드리고자
업계 최초의 연수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계의 견적,
그대로 역전

  • 고객

    원하는 가격과
    원하는 조건 제시

  • 컨설턴트

    고객 제시가격
    고객 제시조건 방어

  • 심사전담 TFT

    국내 모든
    렌트/리스/금융사
    무한 예비견적 및
    승인 담당

견적이 곧 가격이며,
가격이 곧 고객의 신뢰가 되며,
신뢰가 곧 우리의 자존심입니다.

업계가 미워하는 타타타의 솔직한 최저가.
업계 최초의 국내 최대 렌트/리스/금융사 비교견적.

그들의 치부를 밝혀
고객님의 자동차 생활을 지켜냅니다.

특색없는
하나의 브랜드

매출 10억 미만의
자칭 1위 업체들

자사의 금융상품만 강요 고객의 니즈는 반영하지 않고,
판매에만 급급함.

하나의
방식은 구식.

우리는 천차만별인 고객의 유형에 대응하기 위해
5개의 브랜드와 300가지의
컨설팅방식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의 공동구매 브랜드.
업계 최초의 견적분석 브랜드.(타사 비교)
업계 최초의 저신용 / 자체 렌트카 / 중고차 렌트카 브랜드.

이 외에 초심자를 위한 이해위주의 브랜드
가격중심 혹은 서비스 중심의 브랜드.
거기에 더해지는 최저가 보장 인증.

원 툴(One tool)의 특색없는 자칭 1위 업체들과는
고객 이해도 자체가 다릅니다.

최초라는
최고의 증명.

NICE 기업평가정보 렌트 / 리스 업계 1위.(2020)

chapter.2

다 름 이 라 는
정 답

직원은 소모품에 불과하다는 잔소리.
고객은 호구 혹은 바보라는 비아냥.
회사는 돈만 벌면 된단 이상한 훈수.

그들에게 우리의 방식은
철저한 오답입니다.

그들 기준에서
꾸준하게 틀리길 원해서

여전히 직원들에게 최선을 다하고
고객을 도우며, 보호하고, 친구가 되었으며
일한 만큼만 벌고자 했습니다.

모두가 하지 말라는 일을 했고
가지 말라는 길을 갔지만,

오늘, 지금, 여기, 우리는,
정답에 가장 가까운 기업이 되었습니다.

직원이 가장 사랑하는 회사.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회사.
수빈아빠 타타타.

  • 2014~

    업계최초 직원연봉제 시행

  • 2015~

    전 지사 자기개발 100% 지원

  • 2016~

    고객케어센터 신설

  • 2017~

    고객평가식 인사고과 시행

  • 2020~

    전국 9개지사 추가 설립

다른 생각, 같은 목표

담배연기와 술, 스트레스에 찌들어
망가져가는 몸과 마음으로 하는 일이
제대로 될 리가 없습니다.

자기와의 싸움에서 번번히 지는 사람이
좋은 해결책을 내놓을 리 없습니다.

내가 행복하지 않으면
남을 행복하게 할 수 없습니다.

타타타, 우리는 우리를 극복하기 위해
건강한 삶과 행복한 마음을 위해
그것들을 고객들께 전하기 위해
남들과는 다른 생각으로
고객과는 같은 목표를 두고 스스로를 정진합니다.

우리 가끔이라도
오래 볼 수 있게.

자동차에 관한 공통의 관심사와
자동차 생활에 대한 많은 고민.
고객님과 저희는 많이 닮았습니다.

때로는 전문가인 저희보다 멋진
해결책과 방법을 제시해주시는
고객님을 만나기 위해

전국 센터와 지사들로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더 가까이 다가가는 수빈아빠 타타타.
이제 가끔이라도 더 오래 뵈었으면 합니다.

서울경기 특별지사

강원지사

대전충청지사

대구경북지사

부산경남지사

전라광주지사

안산본사

인천센터

고객이
정답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이 정답이라는 정신.
오답이라도 정답에 가깝게 만드는 실력.
우리는 그렇게 오답을 정답으로 만듭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내게 필요하지 않으면
쓰레기에 불과하듯,

고객이 원하는 인적-물적 서비스가 아니라면
가격과는 상관없이 의미는 없습니다.

고객이 정답이기에
고객에게 묻고 고객에게서 답을 찾습니다.

뛰어남을 뛰어넘는 사람들 남기지 않으면,고객이 남는다. 차팔이는 남의 말. 정직하자. 대기업 이기는 중소기업 내 일이 행복하면 내일이 행복하다 삶을 바꾸는 사람들 우리를 알아 봐 줄 것이다 고객은 현명하다 고객에게서 배운다 고객은 최고의 도전!
검색에 지침 고객은 현명하다 우리의 왕 상처받은 마음 의심할 수 밖에 없는 시장구조 내가 틀렸다 생각하고 접근하자 고객의 말씀은 늘 옳다. 보호해야 할 존재 고객의 시간 = 돈 짧고 쉽고 간결한 설명만.

진정한 정답은
정답을 찾으려는 자세.

2017-2020 4년 연속 장기렌트 / 리스 부문고객만족도 1위.

chapter.3

압 도 적
도 전 자

상상은 이루어지라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이루는 이들은
실패를 두려워 않는 도전자들입니다.

태생부터 압도적 근성을 가진 도전자가.

존재하지만
존재하지 않던 서비스

렌트
중고차
통합
오토모바일
플랫폼
차량용품
프랜차이즈
스토어

다양한 자동차 서비스들은 늘 존재해왔지만
이 모든 서비스를 한 번의 액션으로
모두 해결하는 서비스는
국내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이에 착안하여
세상에 없던 새로운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고객은 우리를 통해
높은 퀄리티의 자동차 서비스들을
끊김 없이 한 번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곳이
곧 우리의 일터

최고의 서비스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고객이 가장 편한 방법 / 시간 / 장소에서
한 번에 모든 자동차 구매과정을 끝내는
타타타 온 – 오프라인 플랫폼 및 전시장.

직접 경험하고, 타 보고, 상담하고, 비교한 뒤
계약 및 출고예약까지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주먹구구식 시장의 자동차 구매 프로토콜은
이제 타타타로 인해 개념부터 재정립 될 것입니다.

당신을 가장 잘 아는
자동차 파트너.

자동차를 잘 아는 사람들의 맹점은
자동차를 타는 고객이 필요한 것을 지나치는 것입니다.
포커스가 자동차에 맞춰져 있기 때문이죠.

그에 반해 타타타는 고객과 함께한 모든 업력 동안
고객중심적 사고로 항상 일해왔기에
고객이 필요한 것을 제일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을 가장 잘 아는 자동차 제품들.
너무 자연스럽게 당신에게 스며들 용품들.

이 모든 것들을 하나의 멤버쉽으로 묶어
고객님께서 누릴 타타타 프리미엄으로 보답합니다.

  • - 차량 실내 / 실외용품
  • - 차량 안전 / 편의용품
  • - 차량 부가용품 (시트/매트 등)
  • - 시공상품 (선팅 및 네비 등)
  • - 차량 세차용품
  • - 튜닝 프로그램 상품 등
  • - 365일 고객상담지원 / 사고지원
  • - 특가상품 알림 / 특별할인 지원
  • - 온 오프라인 용품점 할인
  • - 구매금액에 따른 멤버쉽 패키지

압도적 도전자라는
타타타의 유전자.

2021~2026 타타타 초(超)성장 5개년 진행 중

이상한 녀석들.

혹은 미친 사람들.

업계에선 우릴 그리 부르고

우리 또한 부정하지 않지만

부끄러울 이유가 있을까?

세상을 바꾸는 건,

미친 사람들인데.

함께라는 힘,
우리라는 믿음.

  • 대표 | 홍성용

    아무나 할 수 없지만 우리는 할 수 있다.

    출근하고 싶은 회사, 세상이 사랑하는 브랜드,
    넘치는 복지, 합리적 의사결정, 끊임없는 혁신.

    우리는 이런 말도 안 되는 기업을 꿈꿉니다.

    우리는 함께라는 힘과 우리라는 믿음으로
    결국엔 이루고야 말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
    증인이 되어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나 할 수 없지만,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우리라는 가장 큰 무기, 그것이 수빈아빠니까요.

  • 전무 | 전두열

    상생(相生)하는 우리.

    기업의 본질은 이윤의 추구이지만
    우리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이윤만 추구하면 삭막해지고,
    삭막해진 곳에서 사람은 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점을 잘 알기에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찾고
    그로 인해 모두가 행복할 일을 만듭니다.
    자동차란 매개체로 고객의 행복을,
    컨설팅이란 일로서 우리의 만족감을

    거기에 진심을 더해 최고의 자동차 생활을 만들어 드리는 일.
    그 일부터 시작하여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 상무 | 오경수

    동행, 그리고 동반성장.

    함께 살아간다는 것은 그저 생존이 아닌
    행복을 추구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고객은 자동차 구매에 있어 우리에게 배우지만
    우리 또한 고객에게서 고객의 불편함을 배우기에
    서로가 서로의 선생으로서, 동료로서
    함께 과정을 거치며 성장합니다.

    진정한 윈-윈의 의미를 알고 있기에
    고객과 우리의 관계를 더 소중히 여기고
    함께 나아감에 있어 감사를 느낍니다.

  • 센터장 | 남한성

    우리만 할 수 있는 일

    진짜 프로는 가격 뿐만이 아니라
    자동차 구매 전-후 모든 과정의
    행복까지 가늠해야만 합니다.

    당장 우리의 손익보다
    고객의 행복을 먼저 추구해드리는 것
    그것이 우리가 말하는 프로입니다.

    자동차를 넘어선 자동차 생활
    그 끝에 행복이 있도록

    막중한 사명감으로 우리는
    우리만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 센터장 | 명재일

    더 많은 우리가 되었으면

    행복한 자동차 생활이
    모든 생활의 행복의 씨앗이 되도록
    많은 분들이 우리의 울타리 안으로
    오셨으면 하는 것이 제 바람입니다.

    우리는 더욱 전문적이고 멋진 컨설팅으로
    고객은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가로
    그렇게 공동의 목표를 함께 달성하여
    고객과 저희가 함께 누리는 행복.

    그 날이 더 가까워질 수 있게
    더 많은 우리들이 모였으면 합니다.

  • 센터장 | 정석준

    고객이 원한다면!

    고객이 원하시는 어디든 갑니다.
    고객이 원하시는 무엇이든 합니다.

    우리의 행복은 고객에게서 나오고
    우리의 보람 또한 고객에게서 나오기에

    자동차라는 매개체를 통해
    고객님들과 우리가 함께 행복해지도록
    모든 힘을 쏟습니다.

    자동차를 넘어 고객과 우리와의 관계,
    그 신뢰를 바탕으로 멋진 구매경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센터장 | 이민우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모든 것에 앞서 수빈아빠 전체가
    건강하고 바른 몸과 마음을 가지려 노력합니다.

    그래야만 고객님들께
    건강하고 정직한 컨설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슬로건처럼,
    아빠의 눈으로, 아빠의 마음으로.

    차팔이가 아닌 전문가로서
    고객님과 오래 함께하길 소망합니다.

  • 부센터장 | 민중기

    고객의 안목은 정확하다.

    세 살짜리 아이도
    맛있는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을
    가려낼 줄 아는 것처럼

    고객 또한 좋은 컨설팅과
    나쁜 컨설팅을 구별하실 줄 압니다.

    잘못한 것이 있다면 꾸중을,
    잘 한 것이 있다면 칭찬을,
    기꺼이 들을 준비가 되어 있는 수빈아빠.

    고객님께서 저희를 알아봐 주실 때까지
    꾸준히 노력하며 기다리겠습니다.

  • 부센터장 | 김강산

    변하되 변하지 않는!

    급변하는 시장과 상품에 대해
    우리는 늘 변화하며 적응합니다.

    또한 신뢰와 신용만큼은
    절대 변하지 않고 지켜갑니다.

    돈보다 중요한 것이 우리가 사는 방식이기에
    오래 고객님들과 함께 가는 방법을
    항상 고민하고 지켜내고 있습니다.

뛰어넘을 것.
그 너머를 볼 것.
따라 할 수 없을 것.
존경과 선망을 받을 것.
지속 가능할 것.
경쟁 상대가 없을 것.

고민하고 꿈꾸고 이루어 낼 것.
도전자의 자세로 계속 정진할 것.
어떻게든 해 낼 것.
자만하지 말 것.

반복 할 것.

seamless AutoMobile Service.

우리의 비전은 자동차 생활의 모든 로딩을 없애는 것입니다.
결정-구매-관리 등의 과정을, 고객이 아닌 우리가 전담하여
걱정 없이 운전만 하실 수 있도록 돕는 풀 스택 서비스 구축.
더 나아가 제한 없는 오토모바일 메타플랫폼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가심(心)비 추구.

가격의 차이만 생각하여 구매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 고객은 값을 더 지불하더라도, 양질의 서비스와 제품을 바라는 점에 착안해
최고의 구매경험모델을 설계하고 진행합니다.

사람의 온도를 생각하다.

아무리 뛰어난 AI라도 사람의 감정을 매만질 수 없고,
뛰어난 기술과 기계라 하더라도 사람을 100% 이해할 수 없기에
우리는 사람이라는 확실한 격리기작으로 고객을 헤아리려 합니다.
디지털을 능가하는 아날로그라는 역발상. 50년을 바라보는 우리의 도전입니다.

동행(同行).

고전적 관점에서의 판매자 – 구매자의 경계를 허물고
갑과 을의 관계를 넘어, 서로의 동반자가 되는 방향으로 걷습니다.
평등한 포지션에서 나누는 발전적 교환과 이동을 통해
모두가 합리적이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갑니다.

우리는 생각합니다.
우리는 발전합니다.
우리는 멈추지 않고 나아갑니다.

고객이 곧 우리의 거울이며
우리가 곧 고객의 얼굴이라 생각하며.

아빠의 마음으로

쉽게 .
바꿔 .
다시 .